[Unity] Build Error : An asset is marked with HideFlags.DontSave but is included in the build: 본문
프로그래밍/ㄴ이슈
[Unity] Build Error : An asset is marked with HideFlags.DontSave but is included in the build:
최갓 2021. 1. 12. 19:50반응형
새로운 기능을 추가 한 후 빌드를 하니 다음과 같은 에러가 발생했다.
An asset is marked with HideFlags.DontSave but is included in the build:
Asset: 'Library/unity editor resources'
(You are probably referencing internal Unity data in your build.)UnityEditor.HostView:OnGUI()
크게 변경한 것도 없는데 등장한 에러.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실수로 추가한 스크립트에서 자동으로 추가되었거나,
변경되었거나 등이 대표적이다.
해결방법은 다음과 같다.
Window/Rendering/light Setting에서
Source가 Custom에, 특정 Cubemap이 들어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현상이 발생한 Scene의 세팅을
Custom->Skybox으로 변경해주자.
2022.05.04
+DefaultReflectionForPrefabModerk 가 뜨면서 에러가 생기고, 위 방법을 해도 해결되지 않으면
일단 빌드 에러가 발생하는 씬을 하나씩 빌드해가면서 찾은 다음,
새로운 씬을 만들어서 빌드에러가 발생하는 씬의 내용물을 전부 복사붙여넣기 하고, 기존 씬을 제거하여 빌드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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