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Light Bake Broken Error. 라이트닝 맵핑 깨짐 문제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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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Version : 2019.4.21f
유니티 Light Map Bake를 이용하면, 일부 모델링 혹은 장면에서 결과물의
텍스쳐가 깨지거나, 쭈글쭈글 해지거나, 맵핑이 번지는 등
오류가 발생하여 시간을 엄청 날려먹게 되었다.
이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해결하면, 대부분 해결되니 참고 바란다.
아래 두가지 방법은 테스트시 많은 시간이 걸리니 주의.
1. Scene의 Lighting Setting/Lightmapping Setting에서 Lightmap Resoultion을 조절해본다 (깨지는 수치 보다 높게 조절해야함)
2. Scene의 Lighting Setting/Lightmapping Setting에서 Lightmap Size를 올려본다
위 두가지 방법으로 해결되는 경우는 별로 없다.
대부분 모델링이나 머테리얼에 문제가 있는 것이니 다음의 해결법을 시도해보길 바란다.
1. 모델링의 Generate Lightmap UVs옵션을 활성화 후 Lightmap UVs Setting에서 Pack Margin을 조절
->Pack Margin을 통해 Baking되는 Lightmap의 uv간격을 조절 할 수 있다. Lightmap UV Overlap이 문제의 원인이라면 이 방법으로 해결 될 것이다.
2. Material의 Double Sided Global illumination을 활성화 한다.
->필자는 이것을 통해 해결하였다. 재질에 대한 양면 전역 조명의 설정을 활성화 하고 라이트맵핑을 하니 문제가 해결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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