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Animation vs Tween 비교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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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의 Animation기능과, Tween중 어떤 것이 성능이 좋은지, 편한지 비교해보겠습니다
일단, A부터 B까지 일직선으로 이동하는 처리를 한다고 가정했을때
* Animation과 Tween중 성능 면에선 Animation이 근소하게 앞선다 (복잡한 경우일 수록 차이가 늘어난다)
* Animaton의 경우 해당 Animation을 위한 리소스 파일을 생성하게 되지만, Tween의 경우는 추가 리소스가 생기지 않는다
정도의 차이가 있겠습니다.
Animation의 경우 키프레임 데이터(시간과 위치 등)를 미리 생성하여 저장해놓지만 프레임과 프레임 사이의 중간 처리는 실시간으로 계산됩니다.
Tween역시 런타임 중 실시간으로 계산되는 방식입니다.
만들고자 하는 결과물이 복잡할수록 Animation이 유리하고, 단순할 수록 Tween이 편하다고 할 수 있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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