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Display 2-D Array in Inspector, 2차원 배열 인스펙터에 표시하기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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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의 Inspector에는 기본적으로 1차원 배열만 표시되고, 2차원 배열의 경우 표시되지 않습니다.
CustomEditor혹은 PropertyDrawer를 사용해 Inspector를 수정하는 방법도 있지만,
좀 더 쉬운 방법에 대해 다뤄보려고 합니다.
...
[SerializeField]
public SubArray[] m_mainArray;
[Serializable]
public struct SubArray
{
[SerializeField]
public GameObject[] m_subArray;
}
...
위와같이 구조체를 만들어, [Serializeable]을 해준 후, 구조체의 내부에 사용할 배열을 선언해줍니다.
이후, 해당 구조체를 타입으로 가지는 배열을 선언해 사용하면 Inspector상에서도 2차원 배열의 형태로 노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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