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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ㄴ이슈

[Unity] TextMeshPro Activate(Enable)시 발생되는 렉

최갓 2020. 1. 30. 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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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2.15f버전 기준 발생한 이슈에 대해 공유합니다.

 

몬스터를 피격시 몬스터의 머리 위에 TextMeshPro로 체력을 표기해주도록 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론, 체력이 보이지 않다가 피격을 당하면 그때 체력바를 Enable해 표기해줍니다.

 

이때, 씬전환 후 최초로 TextMeshPro를 Enable하는 경우, PlayerLoop의 점유율이 80%가량 치솟으며, 아주 짧게 렉을 유발했습니다.

 

 

원인을 살펴본 결과, TextMeshPro의 Activate와 함께 다량의 GC콜이 발생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일단 임시방편으로 해결을 위해 씬에 빈 TextMeshPro 객체를 하나 두어, 장면 전환시 미리 Text객체가 로딩되도록 해주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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