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유니티 웨비나 CATRIX 최적화 사례 정리 본문
자세한건 영상을 보는게 좋습니다. (최적화 관련 내용은 47분 가량 부터)
유니티 코리아 웨비나 영상 제공 감사합니다.
Unity Webinar : CATRIX 최적화 사례 관련 내용 정리
배치는 300정도 까지 맞춰도 괜찮음 (S5기준)
해상도는 HD(720p)~FHD로 하는것이 좋다(발열 및 포퍼먼스의 원인)
->아무 설정도 하지 않을 시 기기 최대 해상도로 됨
->API를 통해 강제로 고정 가능 스크립트를 통해 SetResolution, 아니면 플레이어 세팅에서 FixedResolution을 통해 설정가능
씬마다 프레임을 다르게 관리해 발열및 배터리 소모를 줄일 수 있다
->중요한점은 쓰로틀링까지 안닿게 하는게 중요
->60 고집하지 않고, 45나 50으로 잡아도 됨
-------
해상도 720p 기준 비율 적용, 프레임 동적 적용
->결과 : 포퍼먼스 크게 향상, 발열 80%~90%감소.->기존 목표 S7에서 S5까지 원활하게 구동가능
UI레이어 최적화, 쉐이더 최적화, UI로직 최적화
->Batch 187->84
->Tris -> 68.4K->1.7K
->Set Pass Calls : 96->25
->게임 제작 이후 UI Atlas같은 경우 필요한 것 끼리(장면 혹은 하나의 UI) 묶어서 관리하면 배칭될 가능성이 증가. 결과적으로 퍼포먼스 향상
...
개인적으로 제 프로젝트에 적용결과 공유합니다.
...
DPI 250+vsync: 으로 변경. 발열 50~60%가량 감소
DPI 180+vsync : 개선되긴 했지만 큰 차이 없음
DPI 240+no vsync+45프레임 고정: 발열은 70~80프로 감소. 하지만 성능하락 및 간헐적 프레임 드랍 발생
----------
+
노트9 기준 dpi240, 60프레임 vsyc적용시 30분~한시간 가량 켜놓았을 때 따뜻미지근한 수준으로 발열이 유지되었습니다
'프로그래밍 > ㄴ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Unity Polygon Collider Select Random Point (0) | 2020.10.25 |
---|---|
[Unity/GPGS] 구글 리더보드 UI에 띄우기 Google play leaderboard with custom UI (0) | 2020.09.02 |
[Unity] 16진수 컬러값을 Unity Color형식으로 변환하기 (0) | 2019.11.13 |
[Unity] StartCoroutine에서 람다식 사용하기 (0) | 2019.11.13 |
[Unity] 문자열에서 개행 문자열 제거한 값 얻기 (0) | 2019.11.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