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Android] 구글 오류 Error Unity AndroidJavaException: java.lang.ClassNotFoundException: com.google.android.gms.games.Games 본문
프로그래밍/ㄴ이슈
[Unity/Android] 구글 오류 Error Unity AndroidJavaException: java.lang.ClassNotFoundException: com.google.android.gms.games.Games
최갓 2020. 8. 27. 12:28반응형
Google Play Services 추가 후 인증 요청에서 다음과 같은 에러가 발생했다
(빌드는 성공, 로그캣에서 오류 추적)
Error Unity AndroidJavaException: java.lang.ClassNotFoundException: com.google.android.gms.games.Games
해결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Minify Release : Proguard
2. Minify Dubug. : Proguard
3. 빌드세팅, 플레이어세팅/퍼블리싱 세팅에서 'user proguard file' 체크 하여 활성화
proguard-user.txt에 다음의 내용 추가
출처 : https://github.com/playgameservices/play-games-plugin-for-unity/blob/master/scripts/proguard.txt
-keep class com.google.android.gms.games.leaderboard.** { *; }
-keep class com.google.android.gms.games.snapshot.** { *; }
-keep class com.google.android.gms.games.achievement.** { *; }
-keep class com.google.android.gms.games.event.** { *; }
-keep class com.google.android.gms.games.stats.** { *; }
-keep class com.google.android.gms.games.video.** { *; }
-keep class com.google.android.gms.games.* { *; }
-keep class com.google.android.gms.common.api.ResultCallback { *; }
-keep class com.google.android.gms.signin.** { *; }
-keep class com.google.android.gms.dynamic.** { *; }
-keep class com.google.android.gms.dynamite.** { *; }
-keep class com.google.android.gms.tasks.** { *; }
-keep class com.google.android.gms.security.** { *; }
-keep class com.google.android.gms.base.** { *; }
-keep class com.google.android.gms.actions.** { *; }
-keep class com.google.games.bridge.** { *; }
-keep class com.google.android.gms.common.ConnectionResult { *; }
-keep class com.google.android.gms.common.GooglePlayServicesUtil { *; }
-keep class com.google.android.gms.common.api.** { *; }
-keep class com.google.android.gms.common.data.DataBufferUtils { *; }
-keep class com.google.android.gms.games.quest.** { *; }
-keep class com.google.android.gms.nearby.** { *; }
이후 빌드 하여 확인하니 정상적으로 해결되었다.
유니티 2020.1.x이상의 버전일 경우 다음과 같이 세팅할 것
반응형
'프로그래밍 > ㄴ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현재 실행중인 플랫폼 알아오기 Get the currently running platform (0) | 2020.09.01 |
---|---|
[Unity] 2020.1x버전 이상 firebase빌드 문제 (4) | 2020.08.31 |
[Unity/Android] 빌드오류 The minSDK Version can not be specified in the AndroidManifest.xml file. (0) | 2020.08.27 |
[Unity/Android] 빌드 오류 Could not delete old [Path]\lint-results-release-fatal.html 해결 (0) | 2020.08.27 |
[Unity] TextMeshPro Activate(Enable)시 발생되는 렉 (0) | 2020.01.30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