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리 메뉴

[Unity/GPGS] Google Play Games Saved Game Internal Error 본문

프로그래밍/ㄴ이슈

[Unity/GPGS] Google Play Games Saved Game Internal Error

최갓 2020. 9. 9. 14:28
반응형

GPGS서비스를 이용해 

 

세이브/로드를 구현하는 중 다음과 같은 에러가 발생했다

 

2020-09-09 14:13:06.213 16824 16880 Info Unity  [Play Games Plugin 0.10.10] 09/09/20 14:13:06 +09:00 DEBUG: InternalOpen has failed: com.google.android.gms.common.api.ApiException: 10: IllegalStateException: Must include Drive.SCOPE_APPFOLDER to use snapshots!

SavedGameRequestStatus에서 반환된 에러 코드는 InternalError이다.

 

 

무엇이 문제인지 살펴보았다.

 

1. 플러그인 세팅하는 부분에 EnableSavedGames() 을 테스트한다고 주석처리 해놓았었다...다시 풀어줬다.

그러자 다음과 같은 에러를 만났다

2020-09-09 15:12:48.487 8113 8150 Info Unity  [Play Games Plugin 0.10.10] 09/09/20 15:12:48 +09:00 DEBUG: InternalOpen has failed: com.google.android.gms.common.api.ApiException: 10: IllegalStateException: Cannot use snapshots without enabling the 'Saved Game' feature in the Play console

 해결방법을 찾아보자

 

2. Google Play Console -> 게임 서비스 -> 게임 세부정보에 저장된 게임이 꺼져있어서 활성화를 했다.

이는 최대 24시간이 걸릴 수 있다고 하나 사례들을 보니 그 이상이 소모될 수도 있다고 한다. 기다려보자

 

3. 테스트 유저 추가를 했는지 확인해보자. 다음의 링크의 답변 확인

stackoverflow.com/questions/27725908/google-play-games-cannot-use-snapshots-exception?noredirect=1&lq=1

 

Google Play Games :: Cannot Use Snapshots Exception

I am receiving the following exception when trying to use any of the save functionality in the latest Google Play Games api for Unity (0.9.11) Exception in com/google/android/gms/games/snapshot/

stackoverflow.com

 

3. 프로젝트 api콘솔에서 google drive api가 활성화 되어있는지 확인하자.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