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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Google.VersionHandler.dll already exist error & .dll will not be loaded due to errors... 본문

프로그래밍/ㄴ이슈

[Unity] Google.VersionHandler.dll already exist error & .dll will not be loaded due to errors...

최갓 2020. 10. 16. 1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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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준비를 위해 SDK연동작업을 해야했다.

이왕이면 최신 버전의 SDK를 사용하기 위해 

Unity 2019.2.15f에서 2020.1.3f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하고, sdk작업을 진행하려고 했다

 

하지만 2020.1.3f는 다른 sdk들과 firebase sdk 충돌 문제가 발생, 결국 정상 구동이 검증된 unity 2020.3.15f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를 했다.

그리고 프로젝트가 망가졌다.

 

프로젝트의 import과정에서 library packagecache를 정상적으로 생성하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했다.

 

핵심 에러들은 다음과 같다

 

Google.versionhandler.dll을 포함한 다음의 dll들이 load되지 않는것이었다 

Assembly 'Assets/Plugins/UnityPurchasing/Bin/Editor.dll' will not be loaded due to errors:
Reference has errors 'Stores'.
Assembly 'Assets/Plugins/UnityPurchasing/Bin/Stores.dll' will not be loaded due to errors:
Unable to resolve reference 'UnityEngine.UI'. Is the assembly missing or incompatible with the current platform?
Reference validation can be disabled in the Plugin Inspector.

dll들이 로드되지 않으니, 컴파일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질 리 없고, 결국

프로젝트 내의 모든 코드에서 에러가 생기거나, script자체를 인식하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했다

 

 

해결을 위해 이것저것 시도를 해보았다

 

pckagemanager에서 Google Play Billing Library 제거 in app purchasing 제거하고, 재설치를 해보고

services에서 in app purchaseing reimport를 하거나, library내의 packagecache 폴더를 제거하고, 정상적으로

구동되는 프로젝트의 packagecache를 덮어쓰거나 하는 등

목적은 결국 여러 sdk들의 dll을 정상적으로 로드시켜 컴파일러가 문제없이 패키지들을 인식하게 하는것이다

 

그 중 찾은 해결법은 이것이다.

1. Asset Database Version Upgrade

2. ExternalDependencyManager폴더 제거 및 GooglePlayGamesPlugin-0.10.11.unitypackage reimport

3. iap installer 설치 나오면 다시 설치해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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