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GPGS] Google Play Games Saved Game Internal Error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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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PGS서비스를 이용해
세이브/로드를 구현하는 중 다음과 같은 에러가 발생했다
2020-09-09 14:13:06.213 16824 16880 Info Unity [Play Games Plugin 0.10.10] 09/09/20 14:13:06 +09:00 DEBUG: InternalOpen has failed: com.google.android.gms.common.api.ApiException: 10: IllegalStateException: Must include Drive.SCOPE_APPFOLDER to use snapshots!
SavedGameRequestStatus에서 반환된 에러 코드는 InternalError이다.
무엇이 문제인지 살펴보았다.
1. 플러그인 세팅하는 부분에 EnableSavedGames() 을 테스트한다고 주석처리 해놓았었다...다시 풀어줬다.
그러자 다음과 같은 에러를 만났다
2020-09-09 15:12:48.487 8113 8150 Info Unity [Play Games Plugin 0.10.10] 09/09/20 15:12:48 +09:00 DEBUG: InternalOpen has failed: com.google.android.gms.common.api.ApiException: 10: IllegalStateException: Cannot use snapshots without enabling the 'Saved Game' feature in the Play console
해결방법을 찾아보자
2. Google Play Console -> 게임 서비스 -> 게임 세부정보에 저장된 게임이 꺼져있어서 활성화를 했다.
이는 최대 24시간이 걸릴 수 있다고 하나 사례들을 보니 그 이상이 소모될 수도 있다고 한다. 기다려보자
3. 테스트 유저 추가를 했는지 확인해보자. 다음의 링크의 답변 확인
3. 프로젝트 api콘솔에서 google drive api가 활성화 되어있는지 확인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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