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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ㄴ이슈
[Unity] Lightmap broken, lightmap overlap, lightmap lightoverlap, Lightmap pixels glow
최갓 2023. 3. 24. 14:13반응형
Unity에서 라이트맵을 bake했을 때 특정 텍스쳐/오브젝트의 픽셀이 발게 빛나거나,
깨져보일 수 있다.
이 경우 이유는 UV Overlap혹은 light over lap때문이다.
UV Overlap은 배이킹된 lightmap의 openpreview를 눌러 Baked UV Overlap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경우 라이트맵의 간격을 늘리거나 해상도를 늘리면 해결 가능하다.
Lightoverlap은 Unity의 Stitch Seams에 의해 발생하는데,
자세한건 다음의 문서를 확인하라.
https://docs.unity3d.com/kr/2020.3/Manual/Lightmapping-SeamStitching.html
해결 방법은 게임오브젝트의 MeshRenderer에서 Stitch Seams를 끄면된다.
참고 :
https://answers.unity.com/questions/1594323/light-overlap-what-should-i-do-to-get-rid-of-this.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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